덜 짠 건면 나트륨·당류 10% 이상 낮춰!

Last Updated :

나트륨·당류 저감 표시기준 개정안 소개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나트륨과 당류 함량을 줄인 제품에 대한 표시기준을 개정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개정안은 특히 1인 가구와 어린이의 나트륨 및 당류 섭취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다양한 식품군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10월 10일까지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이번 개정안의 주요 초점은 보통 소비되는 식품의 나트륨과 당류 저감에 있습니다.

저감 표시 기준 변경 사항

이번 개정안에 따른 저감 표시 기준은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덜 짠 혹은 당류 줄인 제품을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음식의 나트륨과 당류 성분을 감소시킨 결정을 통해, 제조사들은 자사의 유사 제품 대비 25% 이상, 시중 평균 대비 10% 이상의 수치를 달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준이 마련됨으로써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강한 식습관을 더욱 쉽게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 건면: 조미식품 포함 활용 가능
  • 도시락: 정찬형 및 즉석섭취형 포함
  • 햄버거 및 샌드위치: 즉석식으로 제공

나트륨 저감 표시 추가 대상 식품

최근의 변화에 따라 나트륨 저감 표시 추가 대상이 포함된 식품의 종류가 확장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품목들이 새롭게 저감 표시 대상이 되었습니다:

당류 저감 표시 추가 대상 식품

당류 저감 표시 기준이 더욱 탄력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다양한 간편식의 선택에서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특별히 어린이들이 자주 소비하는 식품군에 대해 추가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저감 표시 기준 효과

제품 종류 기준 기대 효과
건면 나트륨 10% 감소 소비자 건강 증진
도시락 당류 25% 감소 비만 예방 기여
아이스크림 당류 25% 감소 아동 비만 해결

저감 표시 기준 개정안은 나트륨 및 당류 저감화를 통해 식품의 질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준은 시장에서 영향을 미쳐, 건강한 식품 소비 문화를 조성할 것입니다.

소비자에 대한 기대 및 역할

소비자로서 우리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해야 합니다. 나트륨과 당류의 성분이 줄어든 제품을 선택함으로써,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더 나은 식습관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의식적인 소비가 이루어질 때, 식품산업도 지속적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식품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나가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추가 정보 및 의견 제출 방법

이번 개정안의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는 창구가 열려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소비자와 제조사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히 하고, 나트륨 및 당류가 줄어든 식품 생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의견 제출 마감일은 오는 10월 10일까지입니다.

결론 및 전망

역사적으로 나트륨과 당류의 과도한 섭취는 한국 사회에서 중요한 건강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이번 개정안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련 정책이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질 높은 식품을 통한 소비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덜 짠 건면 나트륨·당류 10% 이상 낮춰!
덜 짠 건면 나트륨·당류 10% 이상 낮춰! | 강원진 : https://gwzine.com/3082
2024-09-20 2
인기글
강원진 © gw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