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평창 대관령눈꽃축제 개막, 겨울의 감성 가득

Last Updated :
2026 평창 대관령눈꽃축제 개막, 겨울의 감성 가득

2026 평창 대관령눈꽃축제 개막, 겨울의 감성 가득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일원에서 2026년 2월 13일부터 2월 22일까지 제34회 평창 대관령눈꽃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겨울철 강원도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축제장 전체가 눈조각 전시장으로 변신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겨울 감성을 선사한다.

축제장에서는 대형 눈조각과 초대형 눈터널이 설치되어 눈으로 빚은 예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눈썰매장과 양먹이 체험, 미니올림픽, 민속놀이 등 다양한 겨울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설 연휴 기간에도 정상 운영되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겨울의 낭만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1993년 청년들의 주도로 시작된 대관령눈꽃축제는 겨울철 비수기를 극복하고 지역 주민 화합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 축제에서는 평창 마스코트 ‘눈동이’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국가대표로 거듭나는 과정을 대형 눈조각과 얼음조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는 매표소와 아이보호 및 수유 공간, 행사 안내소가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축제장 내부는 눈조각광장, 대관령루트, 중앙광장 등 세 구역으로 나뉘어 각기 다른 주제의 눈조각 전시가 펼쳐진다. 1구역 눈조각광장에서는 동계 스포츠 꿈나무인 눈동이를 주제로 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2구역 대관령루트에서는 국가대표 눈동이와 팀 코리아 얼음조각이, 3구역 중앙광장에서는 눈동이의 성취와 승리를 주제로 한 테마 조각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축제장 한켠에서는 귀여운 양과 함께하는 양먹이 체험이 진행되며, 다리 밑에는 얼음카페와 미디어아트 공간이 조성되어 색다른 겨울 체험을 제공한다. 대형 눈썰매장은 아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높이로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미니 올림픽, 야매 동계 훈련소, MC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건초더미 체력장, 주전자 컬링, 빗자루 하키, 바람의 달리기, 크로스컨트리 스키, 컬링 등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축제장 내에는 실내 쉼터와 함께 감자전, 메밀전, 전병, 옹심이, 분식 등 강원도 전통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방문객들의 입맛을 돋운다.

2026 평창 대관령눈꽃축제는 겨울의 깊은 정취와 함께 올림픽의 추억을 간직하며 신나는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의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축제 개요

  • 기간: 2026년 2월 13일(금)부터 2월 22일(일)까지
  • 장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일원
  • 주요 프로그램: 눈조각광장, 아이스카페, 눈썰매장, 양먹이 체험, 미니올림픽, 민속놀이 등
  • 문의: 033-335-3995
  • 홈페이지: https://www.snowfestival.net/
2026 평창 대관령눈꽃축제 개막, 겨울의 감성 가득
2026 평창 대관령눈꽃축제 개막, 겨울의 감성 가득
2026 평창 대관령눈꽃축제 개막, 겨울의 감성 가득 | 강원진 : https://gwzine.com/6022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강원진 © gw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