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태백 산나물 축제, 봄의 향연
5월 태백 산나물 축제, 봄의 향연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에서 5월 2일부터 4일까지 2025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가 개최된다. 해발고도가 높은 태백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신선한 산나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폐광지역에서 다시 맞는 봄’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축제 장소는 태백시 장성동 159-31, 장성 탄탄마당 일원으로, 산나물과 한우 할인 판매, 시식회, 프리마켓, 카페거리, 농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풍년기원 소원등 행사, 공예품 만들기, 키즈존 체험, 게임과 대회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펼쳐지는 초대가수 공연은 축제의 흥을 돋운다. 5월 2일에는 박구윤과 나건필, 3일에는 송가인, 신성, 한강, 딕훼밀리, 4일에는 박군과 나태주가 무대에 올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산나물은 곰취, 어수리, 눈개승마, 두릅 등 다양한 종류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산나물 박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상품권이 들어있는 ‘박스 안 상품권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한우 즉석 불고기 시식과 할인 판매가 함께 이루어져 산나물과 어울리는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산나물밥, 산나물국, 산나물떡, 산나물튀김, 산나물 김밥, 산나물 샐러드, 산나물 전병, 산나물 삼겹살, 산나물 스테이크 등 다양한 산나물 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전통차와 커피, 음료도 함께 제공된다.
축제는 5월 2일 오후 6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4일 오후 4시에 폐막식을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노래자랑 참가 신청도 가능해 방문객들이 직접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푸릇푸릇한 산나물과 함께하는 2025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는 가족과 친구, 연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봄철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